추석 선물의 변신! 달달한 ‘미니멀 추석 선물세트’ 각광

  • 등록 2019.09.05 14:29:29
크게보기

식품업계,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미니멀 추석 선물세트’ 출시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일상에 여유와 행복을 더해 줄 수 있는 디저트, 차 등의 식품이 담긴 ‘미니멀 추석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소확행, 가성비 등의 소비 트렌드에 맞게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잼, 연양갱, 베이커리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다.

변미화 복음자리 온라인팀장은 “달콤한 디저트 선물 세트는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 부담스럽지 않게 비용 부담은 줄이고 선물을 주고받는 행복감을 높여주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 깔끔한 단맛을 선물하세요. 복음자리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깔끔한 단맛이 일품인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를 선보였다.

딸기, 블루베리, 사과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복음자리 45도 과일잼’은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어져 기존 복음자리 잼에 비해 당도(Brix)가 37% 낮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물 함량을 높여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 달콤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고, 깔끔한 단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 건강한 한 끼 간식을 선물하세요. 커피베이 ‘스낵의 정석’

바쁜 현대인이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에너지바’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있다.

커피베이는 스낵 브랜드 ‘스낵의 정석’는 ‘오리지널 에너지바’와 ‘그린 애플 에너지바’ 2종을 선보였다.

‘오리지널 에너지바’는 슈퍼푸드 아마씨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린 애플 에너지바’는 상큼한 그린 애플과 씹는 즐거움이 있는 렌틸 크런치가 들어있다.

■ 가을의 풍요로움을 담은 달콤함을 선물하세요. 해태제과 ‘연양갱 선물세트’

고풍스러운 패키지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선물세트도 출시됐다.

해태제과의 ‘연양갱 선물세트’는 패키지에 전통 수묵화를 담아 품격을 높였다. 국산 팥으로 만든 오리지널과 단호박 2가지 맛 20개로 알차게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세트 구성이지만 낱개와 동일한 합리적인 가격도 인기요인이다. 풍요로운 가을 풍경이 담긴 세트 패키지와 개별 제품에 그려진 각기 다른 10가지 전통 수묵화가 기품을 더해 명절 선물로 적합하다.

■ 가을 식재료의 달달함을 선물하세요.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 제품도 추석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뚜레쥬르는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마들렌, 만주, 케이크 등을 세련된 패키지에 넣은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전 제품이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밤을 통째로 넣은 마들렌과 밤앙금을 가득 넣은 밤만주를 밤모양 케이스에 담은 ‘가을, 밤에 한가득’이 대표 제품이다.

이외에도 마롱 크림과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넣은 ‘마스카포네 밤 롤케이크’, 흑당카스테라와 부드러운 카나슈 쿠키, 핸드드립 커피로 구성된 ‘흑당카스테라&드립커피세트’ 등이 있다.

joseph64@naver.com
김동은 기자 joseph64@naver.com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