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7 (토)

  • 맑음동두천 -7.6℃
  • 맑음강릉 0.3℃
  • 맑음서울 -3.8℃
  • 박무대전 -3.7℃
  • 박무대구 -2.2℃
  • 맑음울산 -0.6℃
  • 박무광주 -0.6℃
  • 맑음부산 -0.2℃
  • 구름많음고창 -2.4℃
  • 구름많음제주 5.8℃
  • 맑음강화 -6.5℃
  • 맑음보은 -4.4℃
  • 흐림금산 -2.5℃
  • 맑음강진군 -3.6℃
  • 맑음경주시 -1.4℃
  • 맑음거제 -0.6℃
기상청 제공

정치일반

김성태 "민주당에 최후통첩…8일 오후 2시까지 특검 안 받으면 5월 국회 끝"

"민주당, 유명무실 특검 내세워 국민·야당 기만…특검 안받겠다는 꼼수"
"끝내 답 없으면 천막 농성투쟁도, 노숙단식 투쟁도 접겠다"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자유한국당이 김성태 원내대표 폭행사건을 계기로 대여 투쟁 강도를 높이며 더불어민주당에 '최후 통첩'을 날렸다.

한국당은 7일 오후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오전 여야 협상 결렬의 책임이 '드루킹 사건'의 유명무실한 특검을 제시한 민주당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국회 정상화와 추가경정예산안, 각종 민생·경제 법안의 처리를 위해 민주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이 말한 '데드라인'인 오는 8일까지 조건없이 특검을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그렇지 않으면 "5월 국회는 이것으로 끝"이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오늘로 21일째 천막농성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그 천막농성투쟁과 연대해 노숙단식투쟁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야당이 국회 앞마당에 천막을 치고 단식투쟁을 벌이는 것은 정치투쟁을 벌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국민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앞서도 미리 말씀드린 바 있지만 민주당이 끝까지 특검을 거부하고 국회 정상화를 걷어찬다면 우리당으로서는 특단의 조치를 강구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우원식 원내대표가 협상장에 나와 특검을 언급하면서도 특검에 온갖 사족을 달고 조건을 다는 것은 결국 특검을 받지 않겠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이나 다름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특검을 하자면서 특검시기도, 특임검사 임명도, 특검 내용도 모두 민주당 입맛대로 하겠다는 것은 결국 특검을 유명무실하게 하기 위한 꼼수임을 분명히 지적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런 유명무실한 특검을 가지고 대국민 홍보에나 열을 올리고 있는 민주당은 더 이상 국민을 우롱하고 야당을 기만하는 형태를 즉각 그만두길 바란다"며 "무엇이 두려운가. 이미 드루킹 댓글조작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이 나오고 김정숙 영부인의 이름이 나와서 대통령의 복심 김경수를 뛰어넘는 정권차원에서 말 못할 사연이라도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저희들은 과거 집권당 시절에 민주당이 요구하는 특검, 이렇게 21일째 천막농성과 단식투쟁 하면서 자식보다 어린 젊은이에게 얻어터지면서까지 간절한 특검을 요구한 적 없다"며 "도대체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가. 그렇게 정정당당하고 떳떳한 문재인 대통령이 왜 유독 드루킹 댓글조작 이 특검만은 이렇게 수용하지 않겠다는 것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다시 한 번 더 밝힌다. 정세균 국회의장이 정한 내일 오후 2시까지 민주당이 성의 있는 자세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5월 국회는 이것으로 끝이라는 말씀을 드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 자유한국당의 공식적인 입장"이라며 "민주당이 이렇게 5월 국회마저 걷어 차버리고 특검수용과 국회 정상화를 끝내 거부한다면 야당으로서도 더 이상 국회 정상화에, 국회 운영에 한낱 기대와 미련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다. 정말로 조건 없는 특검 수용에 성의 있는 태도를 보여주길 마지막으로 간절하게 간곡하게 호소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끝내 아무런 답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로써는 천막농성투쟁도, 노숙단식투쟁도 모든 것을 접고 이대로 5월 국회 종료를 선언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민주당은 분명히 인지해주길 바란다"며 "자유한국당은 다시 한 번 민주당에 촉구한다. 내일 오후 2시 민주당이 조건없는 특검을 수용하는 성의 있는 태도를 보여줄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당부 드린다. 저는 약속한다.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 즉각 국회에서 심의해서 그 심의가 완료 되는대로 즉각 국회 본회의에서 시급한 정부 추경안 반드시 처리해드리겠다는 약속드린다. 왜 추경처리가 24일인가. 더 앞당기자"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어 "특검은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특검이다. 특검은 특검답게 아무런 조건도 사족도 붙어서 안 될 것이다. 더 이상 꼼수로 특검을 유명무실화하지 말고 특검다운 특검을 수용해주길 바란다"며 "야당이 요구하는 특검을 집권당 민주당이 형식적으로 특검을 수용하고, 내용은 사실상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의 마음에 들지 않는 특검은 하지 않겠다는 것이 오늘 우원식 원내대표의 입장이었다"고 비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자유한국당은 많은 것 원하지 않는다. 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외친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대선공간에서 드루킹 댓글조작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 특검 수사결과가 밝혀지면 얼마나 더 정정당당한 대통령되겠는가"라며 "남북정상회담 정성 들여서 잘하시면서, 왜 드루킹 특검은 이렇게 수용하지 않고 있는가. 이렇게 꼼수를 쓰고 있는지. 왜 그렇게 중요한 추경 왜 5월 하순에 처리하자는 것인가. 빨리 처리해야 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정세균 국회의장이 데드라인으로 제시한 전반기 국회 마지막인 내일, 내일이 어그러지면 국회는 후반기 원구성을 비롯한 엄청난 혼란과 위기에 빠질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더 이상 드루킹 댓글조작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고, 증거인멸하고, 할 만큼 다하지 않았는가. 남은 것은 특검으로 진실을 밝히는 것 밖에 없는데 언제까지 경찰수사에 의지해야 하는가"라고 당부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도 "민주당이 지지율을 믿고 야당을 무시하는 오만한 입장으로 협상에 임했다"며 "정치적으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요구를 하고 는데 이는 어떤 경우도 특검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의총 이후 의원 70여명과 국회 본청 투쟁본부 계단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한국당의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5월 국회가 정상화되면 추경안을 반드시 처리할 것을 국민 앞에 약속한다"며 "데드라인까지 민주당과의 협상이 성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8일까 2시까지 민주당이 성의 있는 답변을 내놓지 않으면 21일째를 맞은 천막농성과 노숙단식 투쟁까지 모든 것을 접고 이대로 5월 국회 종료를 선언할 수 밖에 없다"며 "민주당의 특검 거부로 5월 국회마저 이대로 종료 된다면 4월 국회에 이어 5월 국회의 파행에 대한 모든 정치적 책임은 집권여당인 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정세균 국회의장이 8일 오후 2시를 국회 정상화를 위한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데다 여야 모두 국회의 장기 공전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 드루킹 특검 합의 등이 전격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도 나온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지난 5일 화장실을 가기 위해 본청 계단을 오르던 중 30대 남성에게 오른쪽 턱을 가격당해 목에 깁스를 차고 국회 본청 계단앞에서 5일째 단식 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당 의원들도 김 원내대표가 폭행 당한 5일부터 동조단식 인원을 기존 3~4명에서 10명으로 늘려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당내에서는 김 원내대표 폭행의 배후 여부에 대해 수사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테러사건의 배후는 반드시 규명되어야 한다"며 "범인이 과거 통진당 잔당(殘黨)의 재건 조직이란 의혹을 받는 민중당과 경기 진보연대 그리고 경기북부 건설노조 등이 주도한 대북 전단 살포 반대 시위에 참여하기 위해 파주에 갔다 왔다"고 밝혔다.

또 "현장 체포 과정에서 '김경수는 무죄'.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등을 요구하는 등 테러의 정치적 목적과 의도를 분명히 하며 자신은 자유한국당 지지자라고 위장했다"며 "홍준표 대표마저 테러의 목표로 삼았던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단순한 개인의 일탈행동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지적했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당 원내대표를 단식 중에 테러를 했는데, 경찰서 자술서를 쓴 걸 보니까 홍 대표도 대상자로 뒀더라"며 배후 존재 가능성을 주장했다.

이외에도 김 원내대표에 대한 폭행사건과 관련한 가짜뉴스·허위보도 사례를 공개하는 한편 약 30여건의 관련 보도에 대해 8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각각 5000만원씩의 손해배상청구하기로 하는 등 강경한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i2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