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1 (일)

  • 흐림동두천 1.5℃
  • 구름조금강릉 1.1℃
  • 흐림서울 2.2℃
  • 대전 2.4℃
  • 구름조금대구 6.7℃
  • 구름조금울산 5.7℃
  • 흐림광주 4.1℃
  • 구름조금부산 7.3℃
  • 구름많음고창 3.0℃
  • 제주 7.7℃
  • 흐림강화 -1.2℃
  • 맑음보은 3.2℃
  • 맑음금산 2.7℃
  • 맑음강진군 4.9℃
  • 맑음경주시 5.6℃
  • 흐림거제 7.5℃
기상청 제공

정치일반

민주당 송파구 6.13 지방선거 출마자, 최재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

"송파을 재선거는 물론 강남벨트 등의 승리를 견인할 적임자는 최재성 후보 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6·13 서울 송파구 지방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이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같은 날 함께 치러지는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최재성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민주당 소속 송파구청장 예비후보와 송파구 서울시 예비후보, 송파구의원 예비후보인 이들은 "송파의 지방선거와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는 전국에서 치러지는 6·13 선거의 승부처"라며 "이에 우리 예비후보자들은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서는 후보자야말로 단지 송파선거만 책임지는 것이 아니라, 강남벨트의 승리, 수도권의 승리, 전국적 승리를 선도할 견인차 노릇을 할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한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송파구 지방선거 출마자들은 이어 "송파 주민들 또한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을 넘어, 송파의 새로운 30년을 설계할 인물, 강남3구의 세 번째 자리가 아니라, 서울의 1번지로 거듭나게 할 인물의 출현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파구 지방선거 출마자들은 "이런 전국적, 지역적 의미 등을 고려해 볼 때 우리는 새로운 송파의 30년을 설계하고, 6월 지방선거의 전국적 승리를 견인하는 동시에 문재인 대통령의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설 적임자는 다름 아닌 최재성 예비후보 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다"며 "앞으로 최 예비후보의 손을 잡고 선거 승리를 위해 전력 질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최 예비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에는 김금렬, 김주신, 박용모, 안성화, 최조웅 구청장 후보와 강민영(송파4) 전익문(송파4) 서울시의원 예비후보를 비롯 정명숙(송파라), 김장환(송파라), 송기봉(송파라), 이성자(송파마), 김상채(송파바) 송파구의원 예비후보가 참석했다.

■ 다음은 '최재성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문' 전문이다.

6.13 서울 송파구 지방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은 함께 치러지는 송파을 국회 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최재성 예비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다.

2018년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대한민국이 새로운 시대로 전진해가는 데 있어 매우 중차대한 의미를 지닌 선거이다.

연인원 1천7백만 국민의 촛불혁명으로 승화된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대한 염원은 여전히 온 국민의 가슴 속에서 활활 타오르고 있다. 사회 곳곳에 깊게 드리워진 적폐를 완전히 걷어내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길은 아직도 멀고도 험난하기 때문이다.

촛불혁명에 의해 탄생된 문재인 정부는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 속에 적폐청산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길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정치는 새 시대를 염원하는 국민들의 뜨거운 열망에 여전히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

대통령의 담대한 발걸음을 국회는, 지방행정은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정권이 교체되었지만 완결된 것은 아니 라는 탄식이 여기저기서 들린다.

촛불혁명의 주역인 우리 국민들이 다시 한 번 국민의 손으로 지방 권력과 입법 권력의 교체를 완성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송파의 지방선거와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는 전국에서 치러지는 6.13 선거의 승부처이다. 이에 우리 예비후보자들은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서는 후보자야 말로 단지 송파선거만 책임지는 것이 아니라, 강남벨트의 승리, 수도권의 승리, 전국적 승리를 선도할 견인차 노릇을 할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한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 하였다.

송파 주민들 또한 88올림픽 이후 30년을 넘어, 송파의 새로운 30년을 설계할 인물, 강남3구의 세 번째 자리가 아니라, 서울의 1번지로 거듭나게 할 인물의 출현을 고대하고 있다.

이러한 전국적, 지역적 의미 등을 고려해 볼 때 우리 들은 새로운 송파의 30년을 설계하고, 6월 지방선거의 전국적 승리를 견인하는 동시에 문재인 대통령의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설 적임자는 다름 아닌 최재성 예비후보 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 것이다.

6.13 서울 송파구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은 다시 한 번 최재성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히며, 최재성 후보의 손을 잡고 선거 승리를 위해 전력 질주할 것임을 천명하는 바이다.

2018년 4월 16일

최재성 후보를 지지하는 송파구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일동

송파구청장 예비후보 : 안성화, 박용모, 최조웅, 김금렬, 김주신
송파구 서울시의원 예비후보 : 강민영, 전익문
송파구의원 예비후보 : 김장환, 정명숙, 송기봉, 이성자, 김상채

i24@daum.net
배너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최초 수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는 한국 공연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공연된 뮤지컬 시장을 결산하고 분석해 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수상 부문에 최초로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이 신설됐다.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 부문의 비중이 확대된 만큼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아동가족뮤지컬의 수가 많아져 쟁쟁한 후보작품들이 경쟁한 가운데 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최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동가족특별상 시상을 진행한 고희경 홍익대대학로아트센터장은 "그동안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뮤지컬이 양적으로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하면서 뮤지컬 관객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아동가족뮤지컬을 조명하고 시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의 후보추천위원회는 1차, 2차에 걸쳐 작품성, 흥행성, 창작성을 고려해 최종 후보 4편을 선정했다. 수상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은 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 군산시와 재난 예방·대응 업무협약 체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재난·재해 대비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효율적인 복구를 위한 협력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협약식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후 위기로 재난·재해가 일상화됨에 따라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재해구호 활동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날이 갈수록 그 위협이 커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군산지역 내 효과적인 재난 예방·구호 활동을 위해 군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해 군산 지역에 집중호우가 발생했을 때 응급구호키트 1백세트, 생수 1천병, 컵라면 등 구호물품 3천1백여개를 지원한 바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

정치

더보기
한·일 북핵수석대표, 서울서 만나 "北 도발 규탄…대북대응 공조" 강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한·일 북핵수석대표가 서울에서 만나 최근 북한의 도발에 대해 규탄하고, 역내 긴장감을 조성하는 행위에 대해 긴밀히 공조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외교부는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미일 북핵수석대표 협의 참석을 위해 서울을 방문한 나마즈 히로유키(鯰博行) 일본 북핵수석대표와 17일 오후 한일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북한이 연초부터 서해 포병사격,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전쟁시 대한민국 완전 점령’을 포함하는 헌법 개정을 예고하는 등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무모한 언행을 계속하고 있는 것을 규탄했다. 이어 양측은 "긴장고조의 원인을 호도하며 전쟁을 위협하는 북한의 공세적 언행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러한 행위는 한미일 안보협력만을 강화시킬 뿐이며, 양측은 역내 불안정을 야기하는 북한의 행동에 긴밀히 공조하며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러시아와 북한의 협력에 대해서도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데 대해 국제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측은 최선희 북한 외무상의 방러를 포함한 최근 러북관계 동향과 평가를 공유하고, 러시아가 스스로 밝힌 것처럼 러북 교류·협력이

배너
배너